[수학교육과 실습실 소개]


* 위치: 수학교육과 실습실은 사범대학 신관 지하 1층 B103호에 위치해 있습니다.


* 운영 시간: 실습실은 근로장학생분들의 근무 시간 동안만 출입이 가능합니다. 자세한 근무 시간은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
* 칠판 및 책상: 칠판과 책상이 마련되어 있어 임용 고사 준비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
* 전공 도서 및 교과서: 실습실 내에 비치되어 있는 전공 도서 및 수학 교과서는 실습실 내에서 상시 열람 가능합니다. 도서 대여는 학과 공지방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
* 사물함: 학과 공지방을 통해 실습실 사물함을 신청하면 실습실 내부 및 외부의 사물함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
* 프린터기: 실습실 내의 프린터기는 1인당 한학기에 200장까지 무료로 인쇄 가능합니다.


* 컴퓨터: 실습실 내의 컴퓨터는 실습실 운영 시간 내에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.




[수학교육과 실습실 이용수칙]


1. 사물함


  • -사물함 배정은 학생회에서 신청을 받고, 추첨을 통해 진행합니다. (23-2학기 추첨은 '유니피커'로 진행됩니다.)
  • -사물함 위치는 랜덤으로 배정합니다. (23-2학기 추첨은 '유니피커'로 진행됩니다.)
  • -보증금은 5,000원입니다. (사물함 배정 이후 총무국에서 수금을 진행합니다.)
  • -종강 이후 일주일 내에 사물함 정리하지 않으면 학생회에서 짐을 정리하고 보증금은 학생회비로 편입합니다. (종강 일정은 고려대학교 학사 일정에 따릅니다.)
  • -졸업생은 실습실 사물함 이용이 제한됩니다.


(1) 학년별 사물함 배정 개수

- 학년별 차등을 두어 배정.

 4학년 - 25명, 3학년 - 20명, 1~2학년 - 20명, 비상용(맨 밑) - 5개 

학년별로 남는 사물함은 전체 지원자 중에서 랜덤으로 추첨 진행.


(2) 학년별 사물함 위치

- 안쪽 사물함은 4학년과 3학년 일부에게, 바깥쪽 사물함은 1,2,3학년에게 배정.


2. 프린터기


-실습실에서 제공되는 종이는 1인당 한학기에 200장으로 제한합니다.

-용지를 직접 가져와서 인쇄하는 것은 제한합니다.

-실습실에서 프린터기를 사용할 때, 인쇄기록을 작성합니다. 

-200장을 초과하여 인쇄한 경우, 다음 학기까지 프린터기 이용이 제한됩니다.


3. 도서 이용


(1) 대여

-도서 대여는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학생회에서 신청을 받습니다.

-도서 대여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.

-도서 대여를 신청하면 학생회에서 책의 개인 고유 번호에 맞게 배부합니다.

-도서 대여 기간은 한 학기입니다.


(2) 반납

-종강 이후 일주일 내에 실습실에 비치된 도서 반납함에 도서를 반납하고 반납기록을 작성합니다. (종강 일정은 고려대학교 학사 일정에 따릅니다.)

-여름 및 겨울 계절학기에 대여한 도서는 다음 학기 개강 전까지 반납해야 합니다.

-정해진 기간 내에 대여한 도서를 반납하지 않으면 다음 학기의 도서 대여를 제한합니다.


(3) 기타 도서 이용 관련

-실습실 도서는 대여 신청하지 않아도 실습실 내에서 상시 열람 가능합니다.

-무단으로 도서를 가져갔다가 적발될 경우, 다음 학기까지 도서 대여를 제한합니다.

-실습실 도서가 분실 또는 손상될 경우, 대여자가 변상해야 합니다. 단, 구할 수 없는 책에 대해서는 시가에 상당하는 금액으로 변상해야 합니다.

-희망하는 도서가 있을 경우, 희망 도서 목록에 작성합니다.